SK텔레콤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의 간편 뱅킹앱 '리브'에 음성으로 이용하는 AI 뱅킹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뱅킹앱인 KB국민은행의 '리브'를 Z세대 특화 금융 플랫폼으로 고도화하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SKT는 '누구'를 기반으로 리브'앱에 잔액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날씨, 감성대화, 백과사전 등 누구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리브'앱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호출 명령어와 텍스트 음성변환 기술을 적용해 앱 서비스에 캐릭터를 부여함으로써 고객들이 '리브'앱 서비스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T 유영상 MNO사업대표는 "SKT는 다양한 비즈니스에 '누구'를 적용시킴으로써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AI를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누구'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