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보컬' 로키드, '리본 프로젝트' 여덟 번째 주자…24일 '칵테일 사랑' 발매

입력 2021-08-24 16:49



가수 로키드(Lokid)가 감미로운 보이스로 명작과 명곡을 재해석한다.

'리본 프로젝트' 여덟 번째 앨범 '칵테일 사랑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X Lokid)'이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칵테일 사랑 (Feat. 유연)'은 유귀선 작가의 베스트셀러 도서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와 '감성 보컬'로 꼽히는 로키드가 컬래버레이션을 펼친 곡이다.

지난 1994년 발매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원곡의 서정적인 멜로디를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로키드는 곡의 싱그러운 색채를 자신만의 음악색으로 재해석했다.

로키드는 인디씬에서 사운드클라우드와 여러 컴필레이션 프로젝트들을 통해 왕성히 활동하고 는 신예 뮤지션이다. 지난 5월 발매한 'Rain Fallin'로 독보적인 감성을 선사하며 음악 팬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너에게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는 베스트셀러 작가 유귀선의 두 번째 감성 에세이 도서다. 출간 당시 뜨거운 인기를 끌며 10만부 이상 판매를 달성했다.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누구나 경험하면서도 누구에게나 특별하게 기억되는 사랑과 이별의 순간들을 놓치지 않는 그의 글은 많은 사람의 공감을 이끌었다. 이번 책에서도 특유의 다정하고 따뜻한 문체로 풀어낸 위로를 건네며 독자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선다.

'리본 프로젝트'는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란 슬로건과 같이 웹툰, 드라마, 도서, 영화 등 작품과 음원의 만남, 이전 발매되었던 숨겨진 명곡과 새로운 가창자의 만남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와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하며 2021년 현재 음원 소비층에게 공감을 유도하는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