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2021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IT분야 핵심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AI 데이터가공 전문가 및 웹&앱 퍼블리싱 디자이너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AI 데이터 가공 전문가(데이터 라벨러)는 AI 인공지능에 필요한 기본 데이터를 가공하는 일로 전문 교육 후 누구나 일할 수 있으며, 재택으로도 일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인공지능 개론과 활용,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프로젝트 사례 가공 및 분석, 프로젝트 수행 및 발표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한다.
'데이터 라벨러' 교육은 오는 9월 6일(월)부터 17일(금)까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웹&앱 퍼블리싱 디자이너는 그래픽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을 바탕으로 웹디자인 및 퍼블리싱이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실습 중심의 수업으로 디자인 시안개발 및 웹디자인 실무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작하여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23일(월)부터 11월 9일(화)까지 매주 월~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일 4시간으로 진행되며 현재 추가 모집 중에 있다. 해당 분야의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관련 경험자가 있는 여성이라면 우대된다.
AI 데이터 가공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과 웹&앱 퍼블리싱 디자이너 교육에 필요한 교육비는 모두 전액 지원되며, 장기 과정의 경우 교통비 월 5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 취업에 성공하는 이들에게는 취업 장려금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