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역 파크 트루엘',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유치협약으로 주목

입력 2021-08-23 17:29


김포시는 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세권개발,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 의과대학부속병원과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

경기 김포시 풍무역 인근 도시개발구역 대학용지 9만㎡에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생애주기에 맞는 교육서비스 제공과 지역발전계획에 부합하는 교육시설을 설립하고 대학병원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도시관리공사는 이달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 5블록 1롯트 일원에서 '풍무역 파크 트루엘'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며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48㎡, 총 215실로 조성된다.

사업지 인근 개발 호재로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예정 및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2021년 12월 착공 예정),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공사중)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 사업(2023년 3월 착공 예정)이 진행 중에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하며,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의 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선수공원과 새장터공원, 장릉산 둘레길, 계양천 등 자연녹지도 위치해 있어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으로는 풍무역 이용 시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이 수월하며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도로까지 진?출입도 용이하다.

단지는 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활용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예정이며, 천장고가 2.6m에 달하며, 일부 세대는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투룸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주차공간은 다른 오피스텔이 공사비 절감을 위해 기계식을 혼용해 설계하는 것과 차별화하여 모든 주차공간을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자주식으로 구성했다. 총 203대 주차공간으로 타 오피스텔 대비 많은 주차공간이 확보돼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