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76주년 제6회 독립운동국제영화제와 함께한 백합 신화환 전시

입력 2021-08-17 14:44


광복 76주년 광복절 기념을 맞이하여 제6회 독립운동국제영화제(항일영상역사재단 이사장 이원혁)와 제5회 디자인포스터공모전이 개최되었다.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이 땅의 독립을 위해 순국하신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시행하였다.

행사 장소는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관장 명노승 법무법인 강남 대표변호사)에서 독립의 내용을 담고 있는 우수 영화를 상영하고 디자인포스터공모전은 온라인 전시로 대체하였다.

특별히 백합생산자중앙연합회(회장 이기성)의 후원으로 설치된 신화환 작품에는 윤봉길 의사의 어록이 함께 새겨졌으며 꽃다운 청춘에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 바쳤던 이 땅의 독립운동가 들을 위해 상징성 있게 제작되었기에 기념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제5회 디자인포스터공모전은 온라인으로 접수되고, 심사, 시상으로 이어졌으며 공모전 총괄 기획과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곡미 교수(연암대학교)는 "목숨을 아끼지 않고 일제와 싸우다 세상을 떠난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의 자주 독립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기획되었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면 독립과 광복의 기쁨을 함께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학생들의 포스터 작품전시회가 오프라인으로 전시되고 홍보될 예정이라며 학생들은 역사 바로알기와 애국정신을 잊지 말아야 할 것' 이라고 언급하였다.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이루어진 뜻깊은 행사에 뜻을 함께 했던 후원사는 (사)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한국디자인진흥원, LG, ㈜선우테크앤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