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작점, 핵심 IT기업과 함께하는 2021 Summer Startup Concert 개최

입력 2021-08-17 10:47


㈜시작점이 카이스트 동아리 ICISTS 및 다수의 IT회사와 함께 2021 Summer Startup Concert를 8월 25일 개최한다.

(주)시작점은 딥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창업지원사업을 위하여 설립한 자회사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컨텐츠를 제공하고 공간 사업을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

2021 Summer Startup Concert는 액셀러레이터(AC)와 스타트업의 현직자들이 직접 커리어, 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실무 경험까지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AC 2개사(퓨처플레이, 블루포인트 파트너스)와 최근 IT산업 내에서 빠른 성장을 보여주며 각 산업을 대표하는 핵심 IT기업 4개사(센드버드, 크래프톤, 딜리셔스, 오피지지)가 함께 참여해 시장과 구직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행사는 올해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B2B유니콘이 된 센드버드의 윤진현 Head Engineer의 'Keynote Speech'를 시작으로 IT산업의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패널톡', 사전에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한 구직자와 인터뷰 및 면담을 진행하고 실제 채용 또는 인턴기회를 제공하는 '매칭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카이스트를 비롯한 많은 학생분들이 AC와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시장을 대표하는 핵심 IT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기에 많은 학생 및 구직자 분들의 관심이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 될 2021 Summer Startup Concert는 '이벤터스 사이트 내 2021 SUMMER STARTUP CONCERT'를 통해 참가 신청 및 사전 Q&A를 접수받고 있으며, 사전 Q&A를 남긴 모든 참가자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는 당일 유튜브 채널 '라이징스타트업'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어,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들도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행사 참관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