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기업·효성중공업,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 1순위 청약 18일(수) 접수 실시

입력 2021-08-17 10:29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은 18일(수)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20-1번지 일원에서 공급하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37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44가구 ▲84㎡B 30가구 ▲84㎡C 30가구 ▲84㎡D 45가구 ▲119㎡A 149가구 ▲119㎡A 75가구다.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광역시 서구는 고분양가 관리지역이며,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분양물량에서는 70% 추첨제로 공급한다.

단지는 18일 1순위 해당지역(광주광역시 1년 이상 거주)에 이어, 19일 1순위 기타지역(광주광역시 1년 미만 거주 및 전라남도 거주) 청약 접수를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정당 계약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공급 물량 전체를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했으며, 판상형 4Bay 중심의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세대 내부에는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더하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반영됐다.

전용면적 119㎡ A타입은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침실을 대형 현관 창고와 알파룸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는 세탁실 가구와 1구 전기쿡탑(유상옵션)을 설치해 보조 주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 안방과 이어진 드레스룸에는 창문을 배치해 통풍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면적 84㎡ A타입은 'ㄷ'자형 주방 설계로 넉넉한 수납 공간은 물론 동선의 효율성까지 높였으며, 주방에 창문을 배치에 환기도 신경썼다. 주방과 인접한 침실4는 선택(유상옵션)에 따라 홈바와 주방펜트리, 현관펜트리 등으로 구성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유상 옵션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는 현관클린시스팀(에어브러쉬+공기청정기)과 중문을 선택할 수 있다. 현관클린시스템을 통해 외부 활동 후 온몸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에어브로쉬로 제거할 수 있으며, 별도 공기청정기를 통해 미세먼지 제거까지 가능하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교통과 교육, 생활 편의시설이 이미 잘 갖춰진 서구 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실제 단지는 광주 서구의 핵심 입지 중 하나로 꼽히는 (구)서남대병원 부지에 조성된다. 현재 도시철도 1호선 상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 2호선이 개통되면 환승역 인근의 입지적 특징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도심 속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백석산 자락에 위치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광주 서구의 3대 호수공원 중 하나인 운천저수지 비롯해 5.18자유공원, 상무시민공원, 평화공원, 5.18기념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상무초등학교와 상무중학교, 치평중학교, 전남고등학교, 상무고등학교 등 도보권 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특히 상무지구 내 학원가 밀집지역도 인접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무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은 물론 광주광역시청, 광주가정법원, 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상무지구는 지난해 12월, 도심융합특구 선도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