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14일까지 정당 계약 진행

입력 2021-08-13 11:32


충청북도 청주시에 공급된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이 순조로운 계약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특히, 해당 단지는 지난 4~6일 진행한 청약에서 평균 8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관련 업계 관계자와 수요자들은 차별화된 상품성을 꼽았다.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로 설계에서 마감재, 인테리어, 호텔식 서비스까지 남다르다는 평가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커뮤니티 시설이 무려 49층이라는 압도적인 높이에 들어서, 동서남북으로 펼쳐진 청주 도심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또한 다채롭다. 청주를 한 눈에 내려다보는 전망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소규모 연회 및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파티연회룸,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옥외 스파&사우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피트니스 센터, GX룸까지 다양한 커뮤니티가 제공된다.

격조 높은 커뮤니티 시설을 뒷받침할 호텔식 서비스도 도입한다. 새벽 배송이 가능한 조식 딜리버리 서비스를 비롯해 룸 클리닝, 세탁, 방문 건식 세차, 파티·케이터링 서비스 같은 생활 편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식물케어 서비스, 프리미엄 아카데미 서비스, 가전제품, 그림 등 렌타 및 구매 서비스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각 층 4개실 구성에 엘리베이터는 총 8대가 마련돼 여유로운 이용이 가능하고, 현관 바로 앞에는 프라이빗 엘리베이터 홀이 설치돼 프라이버시 보호와 함께 하이엔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 실당 2.36대의 주차공간이 제공되며, 총 382대 중 293대를 2.6m의 광폭 주차장으로 계획하고 있어 주차분쟁 걱정 없이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보이는 곳까지'를 모토로 설계에도 공을들였다. 일반적인 벽식구조가 아닌 기둥식 무량판 구조로 설계해 효과적으로 소음을 차단하고, 슬래브 두께는 일반 아파트 보다 90mm 두꺼운 300mm를 적용했다.

'욕실 층상 배관' 공법으로 화장실 소음 또한 해결했다. 욕실 배관을 콘크리트 바닥이 아닌 벽면에 묻는 이 공법은 수리가 수월하고 배관수명까지 늘릴 수 있어 '화장실의 혁명'이라 불린다. 창호도 특별하다. 또한, 24mm의 복층 로이(low-e)유리를 사용하여 소음과 단열을 한번에 해결했다.

세대 내 2.5~2.9m의 천정고에 우물천정까지 적용해 개방감이 우수하고, 유럽산 대형 세라믹 아트월, 외산 포세린 타일 바닥, 세라믹 식탁, 유럽산 유색수전 등의 마감재를 사용해 생활에 품격을 더했다.

각 실마다 제공되는 오픈 발코니도 눈에 띈다. 바비큐 파티, 소정원 가꾸기 등 다양한 옥외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넓게 설계되며,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까지 충분히 누릴 수 있다. 특히, 오픈 발코니 공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타인과 가까이 마주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안전지대로 평가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홍보관을 방문해주신 고객분들 대부분이 상품에 대해 매우 만족해 하셨고, 그 결과가 높은 청약 경쟁률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면서 "청약에 이어 계약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곧 분양을 완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14일(토)까지 분양홍보관에서 정당 계약을 진행하며, 15일(일) 예비당첨자 계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는 계약금(10%) 중 1차 계약금 3,000만원을 지정된 분양 대금 납부 계좌에 당첨 호실 및 당첨자 성명을 기재해 무통장 입금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무통장 입금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2차 계약금은 계약 체결후 30일 이내에 납부하면 된다.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금 10%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생활숙박시설,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지하 7층~지상 49층의 하이엔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 중 생활숙박시설 지상 8~49층 규모이며, 금회 공급분은 전용면적 165~187㎡ 160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