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일대 청약 선호도 높아... 하남 '리젠하임' 주목

입력 2021-08-13 09:00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이 지난달 7월 13일부터 27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접속자 1,37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청약 선호도 조사에서 하남 교산이 23.4%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거주 지역에 따라 선호 지역이 다소 엇갈렸으나, 서울 거주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지역은 하남 교산이었다. 해당 지역은 서울 강남권과 인접하고 이미 조성을 마친 미사 강변도시의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는 이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하남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한 18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선호도 20%를 차지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며 "교통의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 등 우수한 입지로 인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이며 현재 예정되어 있는 개발 사업들이 많아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우수한 입지로 주목받고 있는 하남시에 사업지를 둔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 단지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까지 7개동, 총 567세대(예정)로 구성되며 59㎡ A·B 타입과 84㎡ A·B·C 타입 등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는 교통과 교육, 자연까지 모두 갖춘 다세권의 입지로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도보 약 5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에서 차량 약 10분 거리인 하남 IC와 상일 IC를 통해 주요도로인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과 연결되어 있다.

동부초와 동부중, 남한고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다양한 학군들이 형성되어 있으며, 대형 쇼핑몰과도 인접해 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 가까워 식료품 및 생활용품 구입이 원활하며, 쇼핑몰 내 형성된 여가시설을 통해 문화 및 레저활동까지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환경문제로 산책로나 공원과 가까운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데 리젠하임은 한강공원과 미사조정경기장, 덕풍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까지 품고 있는 자연 친화적인 아파트다.

홍보관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서울 및 강남과 접근성이 우수한 교통과 교육, 자연까지 모든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현재 지하철 3호선·9호선 연장(예정)사업과 정시성과 속도를 높인 간선급행버스 S-BRT(예정), 복합물류센터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는 곳이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홍보관은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지침 준수 아래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