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종합건설, 교통환경으로 주목받는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분양

입력 2021-08-12 09:00


서해종합건설이 인천발 KTX 송도역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누릴 수 있는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에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을 8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총 215세대이며 전세대가 전용 59㎡ 단일 평형으로 구성되었다.

송도역이 위치한 옥련동은 구시가지로 향후 인천발 KTX 개통 시점(2025년 예정)에 맞춰 2만8,400㎡ 규모의 복합환승센터가 건립된다. 이 곳에는 수인선, 인천발 KTX 역사와 정류장, 주차장을 설치해 광역버스, 택시, 자가용을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쇼핑센터, 오피스 빌딩, 오피스텔 등 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예정된 인천발 KTX(송도~부산·목포 2025년, 송도~강릉 2026년 예정)를 걸어서 이용 가능한 수혜지에 위치해 있다. 특히 현재 운행중인 수인분당선에 월판선(급행)까지 개통(2026년) 예정으로 강남권은 물론, 인근에 제2경인선(청학~노량진, 2029년 예정)까지 개통되면 교통편의가 개선될 전망이다.

송도역에서 월곶∼판교선을 타면 성남(판교)∼여주선, 여주∼원주선(2024년 개통 예정), 원주∼강릉선과 차례로 연결된다.

또 송도역에서 급행열차를 타면 시흥시청, 광명, 판교, 강릉까지 갈 수 있고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를 이용하면 인천에서 부산까지 2시간40분, 광주까지 1시간55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도 단지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특히 옥련초, 옥련중, 송도고교, 옥련여고 등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인하점과 코스트코, 나사렛국제병원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수영장, 유아풀, 피트니스센터를 갖춘 실내체육관과 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축구장 6배 규모의 송도2근린공원을 품은 숲세권으로 문학산, 청량산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향배치로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하고, 4-BAY(베이) 혁신평면으로 설계된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플레이가든과 단지 곳곳에 휴식을 위한 정원이 조성된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가든, 단지 내 중앙광장, 힐링가든, 맘스가든, 카페가든 등을 배치해 효율적 단지설계가 돋보인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은 입주자의 건강을 고려하여 웰빙 시스템을 적용한 건강 친화형 주택이다. 바닥충격음 저감재 등을 비롯해 오염물질이 적은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하여 거주자의 새집 증후군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확보하였다.

또 단지 내 범죄 등 긴급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주차장 비상콜 버튼을 비롯해 무인경비시스템, CCTV, 디지털 도어록, 무인택배시스템을 적용해 보안과 편리성을 높였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앞선 정보화 생활을 위한 초고속 정보통신 수준의 인터넷 사용 환경이 구축된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을 적용하여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