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씨간장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출시한 제품은 청정원의 대표 간장인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씨간장 숙성 공법'을 적용해 만들어졌다. '씨간장 숙성 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을 계승한 숙성 공법이다. 씨간장은 가장 맛이 좋은 간장을 골라 오랫동안 유지해 온 간장으로 간장 맛의 씨가 되는 역할을 한다.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각각 9년,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넣어 숙성한 제품이다. 엄선된 간장에 오래 발효시킨 씨간장이 더해진 만큼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관계자는 "씨간장은 전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독특한 장문화"라며 "국내 장류 선도기업으로서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계승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씨간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간장 전 제품을 100% 자연 숙성으로만 만들고 있다. 1997년 6월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 론칭과 함께 조림간장이라는 새로운 용도형 제품 '햇살담은 조림 간장'을 내놓으며 간장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최근에는 요리의 종류에 따라 구분되는 용도형·편의형 간장 등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