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자산관리 및 맞춤형 상속 설계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상담 서비스는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를 통해 이루어진다.
또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한 비대면 디지털 상담 기능이 추가된다.
이번 디지털 채널 확대로 MZ세대들을 위한 ▲ 체계적 자산관리 계획 ▲ 맞춤형 자산 증대 솔루션 ▲ 상속 설계 ▲ 합리적 재산 증여 시기 등에 이르는 종합적인 금융 솔루션 등도 마련됐다.
또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법률, 세무, 부동산 전문가 및 신탁 컨설턴트 등 전문인력을 기존 18명에서 총 25명으로 충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