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9% 증가한 858억 원(이하 연결기준)으로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9,079억 원, 순이익은 532억 원으로 각각 8.4%, 34.7% 늘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미디어 영업이익은 TV광고 및 디지털 매출 증가가 이어지며 전년대비 131.8% 성장한 577억 원을 기록했다.
첫 방송 기준 역대 tvN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화제성 높은 콘텐츠들에 힙입은 성과다.
음악 부문은 전년비 53.8% 증가한 65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엔하이픈, JO1 등 소속 아티스트가 약 100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영화 부문 영업손실은 40억 원으로 집계됐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및 해외 영화 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뮤지컬 업계 회복 또한 지연되며 발목이 잡혔다.
커머스(CJ온스타일) 사업도 주춤했는데, 영업이익 299억 원으로 신규 BI 개편 등 모바일 중심의 사업전환 비용이 늘어나면서 이익이 감소했다.
CJ ENM은 "하반기 신민아 주연의 '갯마을 차차차', 엠넷 댄스 오디션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 콘텐츠가 예고됐다"라며 "자체 아티스트 싱글 발매와 '쇼미더머니' 시즌10, '슬기로운 의사생활2' OST 발매 등 사업부 간 콘텐츠 시너지를 최대화해 수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