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871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1%가 증가한 규모로, 같은 기간 매출은 32.4% 늘어난 1조 8,063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2분기 들어 유럽과 미국 시장의 타이어 수요 회복세가 뚜렷해지면서 신차·교체용 타이어 판매가 크게 증가한 덕분에 이 같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럽과 중국에서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p, 8%p 높아지는 등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만 5.4%p 상승한 38%를 기록할 만큼 질적 성장을 이뤘다고 덧붙였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독일 완성차업체 '폭스바겐'과 '아우디'에 전기차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공급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지만 선복 부족으로 국내 공장 가동이 원활하지 않은 데다 원자재 값마저 오르면서 영업이익률이 매우 낮다고 스스로 진단했다.
그럼에도 올해 매출 7조 원 달성을 목표로, 올 하반기 계속해서 고인치 타이어 판매를 늘리고 고급 완성차업체와의 파트너십 확장과 전기차 시장 선점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더욱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