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30일 ‘애인 있어요’ 리메이크 발매…2000년대 발라드 명곡 재해석

입력 2021-07-30 15:00



가수 정승환이 새롭게 재해석한 ‘애인 있어요’가 베일을 벗는다.

정승환이 가창자로 참여한 ‘싸이월드 BGM 2021’의 다섯 번째 리메이크 음원 ‘애인 있어요’가 3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와 동시에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Cyworld_Official)에서 뮤직비디오가 독점 공개된다.

‘애인 있어요’(2005)는 이은미표 발라드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자, 대중이 사랑하는 노래방 최애창곡 중 하나로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회자는 메가 히트곡이다. 당시 각종 음원 차트를 비롯해 싸이월드 bgm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던 명실상부 최고의 발라드 명곡 중 하나다.

2021년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된 ‘애인 있어요’는 정승환의 섬세한 보컬로 원곡의 쓸쓸하고 외로운 느낌을 한층 극대화했다. 곡 초반부에는 절제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해 보컬의 몰입감을 강조한다면, 후반부에는 정승환의 목소리와 다양한 악기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조화로움을 더한다.

또한 이은미의 거칠고 허스키한 보이스가 특징적이었던 원곡과 달리, 이번 리메이크에서는 정승환 특유의 서정적인 음색이 색다른 무드를 선사한다. 정승환은 탄탄한 보컬, 깊은 감성, 뛰어난 곡 해석력으로 2021년 버전 ‘애인 있어요’를 한층 더 풍성하게 완성해낼 예정이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호평 속에서 소유, 기프트(GIFT), 가호, 에일리, 정승환까지 연달아 음원 발매를 이어가는 가운데 다음 가창자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정승환이 부른 ‘싸이월드 BGM 2021’의 다섯 번째 리메이크 음원 ‘애인 있어요’는 30일 오후 6시부터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