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멤버 합류' 시그니처, 새 앨범 스포→공식 팬덤명 'signfan' 발표

입력 2021-07-28 15:00



걸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공식 팬덤명을 최초 공개했다.

시그니처(채솔, 지원, 셀린, 벨, 세미, 도희, 클로이)는 지난 27일 오후 네이버 V LIVE 공식 채널을 통해 웹예능 '한밤 예능공작소' 첫 방송 기념 라이브를 진행했다.

'한밤 예능공작소'를 통해 첫 리얼리티에 도전한 시그니처는 "차에서 재밌게 보면서 왔다. 15분이 15초처럼 느껴졌다"라며 "멤버들과 다 같이 처음으로 촬영한 리얼리티라 더욱 열심히 임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그니처는 "촬영 전에 에너지 드링크를 마셔서 텐션이 높았다"라며 촬영 비하인드를 털어놓는가 하면, "앞으로 7주가 더 남았다.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다"라고 본방 사수를 당부했다.

팬들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던 시그니처는 9월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 콘셉트를 스포하기도 했다. 지원은 동작과 표정 및 한 단어로 신보에 대한 힌트를 전해 궁금증을 높였다.

특히 이날 시그니처는 공식 팬덤명인 'signfan(싸인팬)'을 깜짝 공개했다. 시그니처는 "팬분들이 '싸인이'라는 애칭으로 불러주시는데, 싸인이들을 사랑하는 팬들이라는 의미를 팬클럽명에 가득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루빨리 팬덤명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제 여러분들이 아닌 '싸인팬'이라고 부를 수 있어서 기쁘다. 더욱 끈끈해진 느낌이다"라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시그니처는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게 많으니까 놓치지 말고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싸인팬' 이름 생긴 거 너무 축하한다"라고 전하며 라이브를 마무리했다.

지난해 2월 '눈누난나(Nun Nu Nan Na)'로 데뷔한 시그니처는 윤하, 이석훈, CIX(씨아이엑스), EPEX(이펙스) 등이 소속된 C9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전문 레이블 J9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로 선보인 걸그룹이다. 특히 지난 6월 도희, 클로이가 새 멤버로 합류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시그니처는 웹예능 '한밤 예능공작소'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