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산들이 거미에 이어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를 가창한다.
28일 TOON STUDIO는 "산들이 가창자로 참여한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이 오는 8월 3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낮에 뜨는 달'은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재된 헤윰 작가의 인기 시대극 웹툰으로 지난 20일 거미가 부른 첫 번째 OST '지금 말해볼게요'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OST 퀸' 거미에 이어 신흥 OST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산들이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을 통해 또 한번 '무공해 발라더'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대 한 사람'은 지난 2012년 방송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이 직접 가창한 OST를 산들이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로맨스 시대극 특유의 분위기를 이어가면서도 산들은 '낮에 뜨는 달' 속 리타를 향한 남자 주인공 도하의 간절한 마음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했다.
특히 산들은 지난해 7월 발매한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 '취기를 빌려', 올해 4월 '리본 프로젝트'로 선보인 'More Than Words (모어 댄 워즈)' 이후 또 한번 리메이크 컬래버레이션 음원으로 리스너들과 만나게 됐다. 산들의 청량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그대 한 사람'에는 어떻게 담겼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억뷰를 기록 중인 '낮에 뜨는 달'은 대가야가 멸망하는 시점과 현재를 오가며 1500년 간 얽히고설킨 두 남녀의 애절하고도 서늘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스터디그룹', '한림체육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바니와 오빠들' 등의 작품에 이어 TOON STUDIO가 OST 제작을 맡아 다양한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산들이 가창한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은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