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상가 계약 완료

입력 2021-07-27 15:54


지난달 29일 지식산업센터와 상가 동시 분양을 시작한 '마스터밸류에이스'지식산업센터가 강서구 이마트 가양점 복합개발 예정과 CJ공장부지 건축 계획 등의 호재가 더해지면서 분양과 동시에 시행사 보유분을 제외한 지식산업센터 1차 분양물과 상가 지원시설 모두 당일 계약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마스터밸류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9호선 증미역, 가양역을 동시에 선점한 위치와 이마트 가양점이 토지 및 건물을 매각 후 현대건설이 신축할 건물 중 일부를 분양받아 재입점할 계획 중인 점과 서울시와 강서구청이 가양동 CJ공장부지에 지상 최대 17층 규모의 복합시설 건축을 조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실 입주 기업뿐만 아니라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한 이들까지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식산업센터를 도입한 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 9호선 증미역과 가양역(급행 정차역)을 동시에 누리는 위치에 건설될 예정이다. 증미역 이용 시 마곡지구까지 10분대, 급행 정차역인 가양역을 이용 시 여의도 및 강남권까지의 이동도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으로의 진출입도 편리하게 갖춰져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5층 ~ 지상15층, 연면적 30,577㎡규모에 최고 용적률적용(530.12%)단지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며 하이퀄리티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입주기업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이번에 당일 완판된 6개 상업 존은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과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층 로비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별의시간'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된다. 외부에도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된다.

중대형 지식산업센터부터 활용도 높은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구성돼 1인 기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 여러 사업체 입주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며,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제로 에너지건축물 평가 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 1++의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창업중소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 연구소, 입주업종에 해당하는 최초분양입주자 등은 취득세, 재산세 등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 저리 융자 및 높은 대출 비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에이스건설 시공과 더블 역세권, 가양CJ, 이마트 가양점 복합개발 등의 호재로 빠른 완판을 예상은 했지만 분양과 동시에 지식산업센터 와 상가 모두 완판이라는 이례적인 결과에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