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앤비어학원, GnB패럴랙스학원이 전하는 '생각열기' 교육

입력 2021-07-15 09:00


GnB패럴랙스교육(대표이사 원종호)의 '생각열기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기업은 삼성 사내 벤처로 출발하여 2000년 창립 후 21년 동안 연구 개발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앤비는 당시 음성인식 기술을 영어교육과 융합하여 학습용 '쌍방향 음성인식 소프트웨어'를 선보이며 에듀테크를 선보였다. 그 이후로 1000여 권의 자체 개발 교재 및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APP을 통해 질적 교육 향상에도 힘써왔다. 2019년에는 10여 년의 연구 개발을 거쳐 '패럴랙스(Parallax)' 브랜드를 선보이며 '생각열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생각열기 교육은 교육의 주체를 학생으로, 교사는 '티칭'이 아닌 '코칭', '튜터'의 역할을 한다. 즉, 학생들은 스스로 받아들인 지식을 관점을 달리하여 사유하고 질문하고, 교사는 이에 새로운 관점이나 사유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이다. GnB패럴랙스교육은 이런 교육방식을 시스템화하여 학습법 특허를 획득하고, '생각열기 학습법'이라 했다. 현재 영어, 수학, 인문아트 전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되어 있으며, 기존의 교육에도 접목해 나가고 있다.

원종호 대표는 "GnB패럴랙스교육은 확고한 교육가치철학으로 21년간 한 길만 걸어왔다. 앞으로도 교육 콘텐츠와 시스템 개발에 대해서는 한 치의 양보도 없이 과감한 투자를 통해 킬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와 전국 임직원 모두는 앞으로도 일선에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유하고 질문하는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