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신곡 '뚫고 지나가요'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 5일 미니 2집 'Right Through Me'(라이트 쓰루 미)와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를 발매한 DAY6 (Even of Day)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2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11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치고 독보적인 연주와 가창 실력을 선사한다.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세 멤버는 신곡 '뚫고 지나가요' 뮤직비디오에서 연기에 도전해 보는 재미를 높였고, 3인 3색 서사를 깊이 있게 표현하며 한 편의 단편 영화 같은 뮤비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특히 Young K는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쇼윈도를 뚫고 나가는 장면을 대역 없이 단 한 번에 완벽하게 소화해 이목을 모았다.
'뚫고 지나가요'는 Young K와 원필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애절한 노랫말과 대비되는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신곡은 발매 직후 벅스, 지니뮤직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기록했고, 수록된 전곡 모두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명성을 이었다. 또 새 앨범 'Right Through Me'는 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앨범 일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필리핀 등 해외 여러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라 국내외 고른 인기를 자랑했다.
이들은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 7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시원한 밴드 사운드와 환상적인 라이브가 돋보이는 '뚫고 지나가요' 라이브 클립을 게재했다. 또한 12일 0시에는 '뚫고 지나가요'의 밴드 퍼포먼스 비디오, 14일 0시 '역대급 (WALK)' 라이브 클립, 21일 0시 '우린' 라이브 클립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팬들과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상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