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망 갖춘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 주목

입력 2021-07-07 11:30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을 중심으로 관광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장거리 여행이 어려워진 만큼, 주말 등을 통해 가까운 곳에서의 기분전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서다.

특히, 강원도 속초시가 다양한 조건을 갖춘 관광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후 서울·수도권에서 약 90분이면 속초에 닿을 수 있으며, 고속버스 등 탄탄한 대중교통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또 동해북부선, 동서고속화철도 등 개발 사업이 순항 중이다.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의 경우 연내 착공 및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 15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나아가 강릉선 KTX 이용객까지 더할 수 있어, 동해안 관광객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시장 관계자는 "강원도는 우수한 지역 접근성과 다양한 관광가치로 수도권 거주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라며 "생활형 숙박시설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이 강세이지만, 입지와 브랜드 등을 꼼꼼히 살펴야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속초에 자리한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이 홍보관을 열고 분양을 진행중이라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속초 하워드존슨'은 브랜드 측면에서 차별화된 장점을 갖추고 있다. 먼저 글로벌 호텔브랜드 '윈덤그룹'이 운영, 투명한 운영체계를 구축했다. 윈덤그룹은 데이즈, 라마다, 윈게이트, 윈덤그랜드 등 전세계 66개국에서 17개 브랜드, 7,500여 개 호텔을 운영하며 63만1,800여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분양자 협의회를 통해 매출과 지출을 관리하며 수분양자 위주의 관리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이어 숙박업등록 동의서 작성 후 준공 6개월 전 분양자 대표가 운영 준비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여기에 일부 층(18~20층)의 경우 위탁운영과 별도로 분양자가 직접 운영관리 및 이용할 수 있다.

180석 규모의 멀티레스토랑과 비즈니스센터, 루프탑 가든 등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대규모 멀티레스토랑은 전세계 관광객을 한몸에 품을 전망이다. 일반적인 호텔 식당은 조식 등에 한해 한시적 운영이 이뤄지는데, '속초 하워드존슨'의 멀티레스토랑은 상시 운영으로 타 시설과의 차별점을 더했다.

또 전 호실 발코니 설계를 기반으로 약 7m 층고의 고급 로비, 루프탑 공원을 마련했으며, D타입은 바다·호수 동시 조망이 가능한 구조를 갖췄다. 이외에 피트니스 센터와 각종 이벤트 부대시설, 객실관리 시스템인 키텍, 린넨 전용 엘리베이터 등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 해외 관광객의 유치도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지에서의 숙박 예약 시 시설 브랜드가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윈덤그룹이 가진 신뢰성과 시설경쟁력을 기반으로 개인과 단체 등 모든 관광객을 품을 수 있어 일대 대형 호텔급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가까이로는 속초해수욕장, 엑스포타워, 속초마리나, 대포항 등이 자리해 관광 특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의 경우 해상 케이블카와 대관람차, 테마파크가 개발 예정이다.

또 시설 바로 앞 위치한 청초호는 둘레 5km의 자연석호로, 인근 영랑호 및 강릉 경포호와 함께 동해안을 대표하는 호수로 꼽힌다. 호수 위 지어진 청초정은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이며, 일대 호수공원은 철새도래지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시공을 맡은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시원한 공간감과 고품격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전국 곳곳에서 아파트·주상복합·숙박시설·오피스·스마트 물류시설 공사 등 다양한 시설을 시공한 바 있다.

한편, '속초 하워드존슨'은 속초시 조양동 1111-1번지에 위치하며 생활형 숙박시설 전용 22㎡~54㎡ 총 476실로 구성된다. 단지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11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