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가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금융업계 최초로 TV 광고인에 버추얼(가상) 모델을 등장시켰다.
7일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지난 1일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의 통합 법인으로 출범한 신한라이프는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걸고 TV, SNS를 중심으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광고에는 버추얼 모델인 '로지(Rozy)'가 등장한다. '로지'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젊고 발랄한 여성이다.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인스타그램 팔로워 2만 이상을 보유한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이다.
또한 신한라이프는 '틱톡(TikTok)' 등 SNS에서 유행하는 음악과 댄스를 분석해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한 BGM과 안무를 개발해 광고에 활용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신한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