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 ‘싸이월드 BGM 2021’ 넬 ‘기억을 걷는 시간’ 리메이크 7일 발매 확정

입력 2021-07-05 18:49



밴드 기프트(GIFT)가 ‘기억을 걷는 시간’을 다시 부른다.

5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밴드 기프트가 ‘싸이월드 BGM 2021’의 두 번째 리메이크 곡인 밴드 넬(NELL) ‘기억을 걷는 시간’의 가창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Cyworld_Official)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에는 그 시절 싸이월드 미니룸을 그대로 재현한 센스 넘치는 영상이 담겨 있다. ‘싸이체’를 활용해 곳곳에 배치한 노랫말, 아기자기하게 디자인한 미니룸, 기프트 버전의 미니미 등을 새롭게 구현해내며 보는 이들에게 신선함과 아련함을 동시에 선사했다.

이와 함께 기프트가 리메이크한 ‘기억을 걷는 시간’ 하이라이트가 일부 공개돼 리스너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원곡과는 다른 무드, 기프트만의 유니크한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으며 곧 베일을 벗을 2021년 버전 ‘기억을 걷는 시간’ 음원에도 기대가 커지고 있다.

넬 4집 타이틀곡 ‘기억을 걷는 시간’(2008)은 넬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보컬 김종완의 담백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발매 당시 싸이월드 미니홈 유저들에게 크게 사랑 받았다. 기프트는 넬 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자신들만의 색깔과 개성으로 새롭게 재해석할 예정이다.

기프트는 이주혁(보컬), 김형우(베이스), 정휘겸(드럼) 3인조로 구성된 밴드로, 2017년 결성 후 다수의 경연 대회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보컬 이주혁은 MBC ‘듀엣가요제’ 우승과 왕중왕전 참가 이력이 있으며 지난 3월 MBC ‘복면가왕’에서 ‘바코드’라는 이름으로 3연승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기프트는 지난 1월 종영한 Mnet ‘포커스’에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고 준우승까지 차지하며 2021년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 밴드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밴드 기프트(GIFT)가 가창한 ‘싸이월드 BGM 2021’의 두 번째 리메이크곡 ‘기억을 걷는 시간’은 오는 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