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평소에 잘 모르고 있다가 최근 자신의 심한 입 냄새를 자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구취의 주요 원인인 휘발성황화합물을 만들어내는 혐기성 세균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청결한 구강위생 유지가 중요하다.
이에 국내 생활건강 브랜드 에이페론에서는 건강을 빈틈없이 지켜줄게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구취와 잇몸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에이페론플러스 펌핑 치약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부드러운 젤타입의 제형에 230g의 용량으로, 찌꺼기가 남지 않고 한 번의 펌핑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치약에 들어간 실크 펩타이드 성분은 인간의 단백질 구조와 유사해서 구강 속 상처 케어에 도움을 주며 애연가, 커피 애호가들의 구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기존 치약에 비해 달지 않아 양치 후 시간이 지나도 개운함이 오래 지속된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에이페론 펌핑 치약은 치아손상을 최소화하고 치태와 이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고급 연마제 덴탈타입실리카 성분과 잇몸질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을 함유하였으며 이외에도 5가지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해 입안가득 상쾌함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며, "양치 후 개운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 잇몸이 붓고 피나시는 분, 충치가 자주 생기시는 분, 구취가 심하신 분, 잇몸이 아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