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작과 동시에 마감

입력 2021-07-04 08:00


에이스건설 시공과 서울 지하철 9호선 증미역과 가양역 입지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지난 29일 오픈을 알림과 동시에 분양 완료 소식을 전했다.

시행사인 마스터팩토리㈜의 김정익 대표이사는 "상가 지원시설부분도 유보물량없이 분양개시 하루만에 모두 완료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한다. 물론 9호선 골드라인 입지와 강서부동산 시장의 개발호재에 따른 시장분위기 영향도 크지만, 무엇보다 여러 파트너사들과 실무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영업 현장의 필드직원들의 정성들이 모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역 인근이라는 입지적 요소에 가양동 이마트 복합개발 호재와 서울시와 강서구청이 가양동 CJ공장부지에 강남 코엑스 대비 1.5배 이상 큰 지상 최대 17층 규모의 복합시설 건축을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 받은 바 있다.

여기에 증미역 도보 1분 거리 입지로 증미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이마트 가양점 매각 후 현대 건설이 신축할 대규모 건물이 완공되면 증미역 주변을 중심으로 교통적 입지를 활용한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가 형성될 예정이다. 또한 근거리에 위치한 가양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과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의 접근도 용이하다.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접근이 좋으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입국 편의성도 높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에 지하 5층 ~ 지상 15층, 연면적 30,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구성된다.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과 넉넉한 주차 대수를 확보, 쾌적한 주차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특화설계가 적용될 시공부분도 눈여겨볼 만하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BIPV)을 도입, 적용해 제로 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 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 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 시설(지하 1층) 지하 3~5층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은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디자인적인 측면도 최신 트렌디한 요소를 접목하여 감각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1층 로비 공간으로 마련됐으며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 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을 연출했으며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해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1층에는 입주사 및 보행자, 인근 거주자들을 위해 녹지가 포함된 공개공지가 조성되어 입주사 임직원들이나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힐링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시공을 맡은 에이스건설 관계자는 "분양을 시작한 당일에 지식산업센터와 상가까지 모두 분양 완료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에 에이스건설의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