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도지 홍보나선 '도지파더' 머스크...도지코인은 약세

입력 2021-07-02 11:14
수정 2021-07-02 11:23


테슬라 최고 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베이비 도지’라는 코인 프로젝트를 트위터에 올렸다. 머스크 트윗 이후 베이비 도지 코인은 무서운 기세로 올랐다.

마켓인사이더는 "일론 머스크가 "베이비도지, 두,두,두,두,두"라는 트윗을 올렸는데, 이는 동요 '아기상어(Baby Shark)로 잘 알려진 노래를 상기시킨다"고 보도했다.



해당 트윗 한 시간 전에 머스크는 "도지를 놓아줘!(Release the Doge!)"라는 트윗을 업로드했다.



머스크는 지난달 1일(현지시간) 본인 트위터에 "아기상어가 모두를 이겼다! 사람보다 조회수가 더 많다(Baby Shark crushes all! More views than humans.)"며 핑크퐁의 아기상어 동요 유튜브 영상을 함께 공유한 바 있다.

아기상어는 미국 TV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기상어'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는 최근 세계 최대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니켈로디언과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의 방영을 전세계로 확대한다고 밝혔고, 한국에서는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베이비 도지 코인(BABYDOGE)은 2일 오전 10시 51분 기준 전일 대비 94.3% 오른 0.0000000017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도지코인은 전일 대비 3.95% 하락한 0.240939달러를 지나고 있다.

베이비 도지 코인은 ‘베이비 도지코인 닷컴(babydogecoin.com)’라는 웹사이트를 갖고 있다. 해당 웹사이트는 “아기 도지코인은 그의 ‘밈’ 아빠인 도지로 부터 몇 가지 기술과 교훈을 배웠다"며 “이것은 도지코인 온라인 커뮤니티의 팬들이 만든 새로운 암호화폐다. 베이비 도지는 새로 향상된 트랜잭션 속도(및 사랑스러움)를 보여줌으로써 아빠에게 깊은 인상을 주려고 한다”라고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