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1일, 자메이크는 'JAMAKE가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성장 공식' 무료 강연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했다. 이 강연은 자체 유튜브 채널 분석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연구하는 자메이크의 인사이트가 담겨 있다.
보이스루의 핵심 서비스 자메이크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영상 번역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이아티비, 샌드박스, 콜랩 등 다양한 MCN들과 츄더, 해그린달, 수리노을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과 제휴를 맺으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자메이크 측은 현재 정체기를 겪고 있거나 채널의 성장을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활동을 돕고자 이 같은 강연을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강연에는 레페리 소속의 22만 뷰티 유튜버 아랑과 20만 뷰티 유튜버 혜봉, 플레이타운 소속의 35만 키즈 유튜버 찬이야 모하니, 15만 유튜버 마롱 등 다수의 크리에이터와 MCN 관련 인원들이 참석했다.
강사인 자메이크 채널 성장 컨설팅 팀장 박지원은 100여 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 컨설팅과 자문을 담당한 컨설턴트다. 실제 컨설팅 후 채널 구독자 증가율 20배 이상의 성장 사례를 만들어냈으며, 기획 가이드를 진행한 콘텐츠가 130만회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한 적도 있다.
이번 강연에 대해 박지원 팀장은 "유튜브 채널 성장에 대해 고민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그간의 노하우를 더욱 많은 사람에게, 더욱 다양한 주제로 전달하면서, 채널 성장에 대한 오해를 풀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성공적으로 1차 강연을 마친 자메이크는 2차 강연을 앞두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2차 강연 사전 알림 신청이 가능하다. 채널 규모에 상관 없이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2차 강연에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도 전액 무료다. 강사화의 1:1 컨설팅 기회도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