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과 열정 빛났다” KARD BM, '솔로 데뷔' 비하인드 다큐멘터리 오픈

입력 2021-07-01 13:00



'솔로 데뷔'를 앞둔 BM의 숨겨진 이야기가 베일을 벗었다.

DSP미디어는 지난달 30일 오후 KARD의 공식 SNS 채널에 BM의 솔로 데뷔 트리플 싱글 '더 퍼스트 스테이트먼트(THE FIRST STATEMENT)'의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에는 타이틀곡 '13IVI'의 녹음 과정과 퍼포먼스 준비 등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녹아들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각종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BM만의 고민과 노력, 그리고 음악적 진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다큐멘터리가 탄생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프로젝트를 지휘하는 BM의 프로페셔널한 모습 역시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단연 '13IVI'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BM의 솔로 데뷔를 응원하기 위해 촬영장을 찾은 KARD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액션 장면, 그리고 BM의 코멘터리가 담기면서 곧 공개될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BM은 솔로 데뷔 프로젝트에 대해 "사람들은 어떤 숫자로 평가하겠지만, 나는 200% 만족한다. 정말 행복한 기분"이라면서 "이번 프로젝트가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자랑스럽고,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그는 또 "우리 히든카드 팬분들도 자랑스러워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팬 여러분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가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꿈을 향해 달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팬들을 향한 깊은 애정도 드러냈다.

BM은 오는 7월 2일 오후 6시 전 세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더 퍼스트 스테이트먼트'를 발매하고 솔로 데뷔에 나선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13IVI'를 비롯해 한국어 버전의 'BROKEN ME'와 'Body Movin'까지, 특별한 개성과 매력을 머금은 세 트랙이 담길 예정이다.

앞서 KARD의 '건샷(GUNSHOT)', '고 베이비(GO BABY)', '덤리티(Dumb Litty)' 등 작사와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과시해 온 BM. 최근 VIVE STUDIOS, 8PEX COMPANY등과 협업한 'BROKEN ME'를 공개하고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 본격적인 솔로 데뷔에도 전 세계 K-POP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