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 AI아파트 스마트홈 스마트홈 서비스 제공

입력 2021-06-30 18:23


ABC(AI,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플랫폼 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KT(대표이사 구현모)가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인공지능 상품으로는 스피커, AI컨택센터(AICC) 고객센터 등이 있다. KT는 신축 아파트를 넘어 기축 아파트를 포함한 모든 주택 사업으로 AI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서울 송파 헬리오시티, 고덕 그라스움 등 신축아파트에 AI 기반 솔루션을 선보였다. KT의 기술력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신축아파트에 인공지능 아파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축아파트 대상으로 AI공동현관솔류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홈 사업에 스마트폰 앱 등 플랫폼에 기가지니 기반의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TV화면 등을 접목해 큰 차별점을 선보인다.

스마트홈 서비스를 활용하면 아파트에 제공되어 있는 홈 네트워크(월패드)에 연동 된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AI 아파트 거주자는 조명 에어컨 등 집 안의 기기와 공동현관 등 아파트 공용시설 제어와 함께 아파트 정보 조회 등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기가지니를 활용한 음성 제어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KT는 2018년 4.8만 세대를 시작으로 600개 이상의 단지, 50만 세대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 업계 1위로 올라섰다. AI 기술 등을 활용한 AI 아파트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아파트 생활을 입주민이 누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