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호수공원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주목

입력 2021-06-30 18:11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부동산시장이주목 받고 있다. 올 상반기 동탄2신도시 내 아파트에 이어 주거용 오피스텔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또 다른 분양이 예정돼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동탄2신도시는 올해 아파트 분양에 많은 청약자가 집중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 1월~5월 동탄2신도시 아파트 1순위 청약자수는 27만5,487명을 기록했다.

이처럼 아파트 시장이 부각되면서 최근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 또한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올 6월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거용 오피스텔은 평균 8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계약 3일 만에 모두 마감되었다.

동탄2신도시 현장에서도 주거용 오피스텔을 주목하고 있다. 화성시 송동에 위치한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올해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이 모두 성황리에 분양해 동탄2신도시가 재조명 받으면서 특히 외지 투자고객의 관심이 크게 늘었다"며 "대출, 세금 등 주택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청약통장이 별도 필요하지 않고, 주택에 비해 규제가 덜 심한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거래가 늘어난 것은 물론, 매물이 귀해지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동탄역이 위치한 오산동, 동탄호수공원이 위치한 송동 등 랜드마크가 자리한 지역 내 매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동탄2신도시 오피스텔 거래량 역시 크게 늘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올 5월 동탄2신도시 내 오피스텔 거래량은 총 65건으로, 지난해 5월 25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이러한 가운데 화성시 송동에서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둬 시장의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대방산업개발은 오는 7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지구 일상10-1, 2, 3블록에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해 세대 내 호수 조망(일부 세대)이 가능하며 걸어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호수공원은 창포원, 갈대초지원, 제방가로원, 물놀이광장 등 다양한 수변공간은 물론 복합문화시설 및 산책로 등이 조성돼 대표적인 지역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앞서 '2019 대한민국 국토대전'에서 공원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부분의 호실에서 동탄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동을 배치하였으며 특히 동탄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특화 멀티미디어쇼인 '루나쇼'를 세대 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일부 세대는 호수 조망 대신 탁 트인 시티뷰를 갖춰 모든 세대가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이른바 '슬세권'(슬리퍼 차림으로 이용 가능할 만큼 여가·편의시설이 집 가까이에 조성됨)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주변에 동탄2신도시 내 메인 상권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동탄호수공원 상권이 형성 중으로 라크몽, 루나갤러리, 그랑파사쥬 등 대형복합상업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호연초, 서연중·고, 동탄7고(예정) 등 우수학군도 인접해 있다. 분양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