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역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 10년 장기 전세단지 선보여

입력 2021-06-29 13:51


최근 10년 전세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일반분양 아파트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되는 반면, 일반분양 아파트에 버금가는 주거공간을 10년동안 전세로 거주 가능하다는 장점이 새로운 주거공간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10년 전세 상품은 계약조건 또한 편리하다. 일반분양 아파트나 공공전세주택을 받기 위해선 청약통장이나 주택소유여부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이유로 분양받기 쉽지 않지만 전세상품은 이와 다르게 지역거주우선이나, 청약통장 유무,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19세 이상 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전세상품답게 세금부담도 전혀 없다. 이는 일반 분양과 달리 전세 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한다고 밝혔다.

해당현장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124-8번지 외 2필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단지는 전용면적 64㎡ / 74㎡ 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하 2층~지상21층, 총 204호실 규모이다. 옥상정원에 루프탑카페와 골프퍼팅 공간이 있으며, 내부설계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내외부로 각종 생활 편의시설 또한 적용된다. 홈 컨트롤 시스템 적용으로 세대내부에 설치된 월패드와 스마트폰 어플로 난방은 물론 환기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및 보안, 안전 등 각종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스마트 주차 시스템 적용으로 차량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밝기를 조절하는 지능형 디밍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적용으로 터치 패드에 직접 손대지 않고도 공동현관문 입출입이 자유롭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되어 있다.

단지 약 300m내 위치한 광주역과, 제2순환도로, 호남고속도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광주 시내외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인근에 위치한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NC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는 물론 챔피언스 필드 등 각종 생활, 문화, 쇼핑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도 좋다.

교육 환경으로는 용봉초등학교와 전남사대부중, 북성중, 전남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 등의 학군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뿐만 아니라 그린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단지에서 가까운 푸른길공원과 효동어린이공원, 태봉어린이공원, 광주천 수변공원 등 자연과 하나 되는 각종 공원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도심 내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광주역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는 단지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지역 일대 도시재생사업 최대 수혜단지로서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과(예정),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예정), 그린 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복합허브센터(예정)등 각종 특화사업이 예정되어있어 향후 더욱 높은 가치가 기대된다.

한편 '광주역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는 7월 분양예정으로 견본주택 위치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0-22(죽봉대로 102)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대표전화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방문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