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시대' 주목받는 테라스하우스... '죽전 테라스&139'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입력 2021-06-28 13:35


최근 주택시장에서 도심과 인접하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테라스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자신만의 개성대로 테라스를 꾸밀 수 있는 것은 물론 독립성까지 갖춘 테라스하우스는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쾌적한 생활환경과 프라이빗한 생활을 중요시 여기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이목을 모으고 있다. 또한 테라스면적은 전용면적 및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면적이라는 점도 이러한 관심을 모으는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로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오션테라스 2단지'는 평균 455대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공급된 분양단지 중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밖에 지난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4곳이 테라스하우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삶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보다 쾌적하고 독립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테라스하우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이처럼 수요는 높으나 공급량은 일반 아파트에 비해 부족하다 보니 수요층 사이의 치열한 경쟁이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갖춘 테라스하우스 '죽전 테라스&139'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죽전 테라스&139'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29-7번지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84㎡ 단일 총 139세대로 구성된다. 시공은 수원 호매실 동광뷰웰, 화성남양뉴타운 동광뷰웰아파트 등을 시공한 동광건설이 맡았다. 특히 전문 건축가인 조성욱건축사사무소의 조성욱 소장이 메인으로 특화 설계 및 건축을 맡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죽전 테라스&139'는 전 세대 테라스로 구성되며 다양한 공간을 적용했다. 2~3층의 독립구조로 공간감을 연출했고 모든 세대에 개별 테라스를 도입했다. 각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고려하여 넉넉한 동간거리도 확보했으며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조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경비시설 및 세대별 창고 등 아파트와 같은 집단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피트니스 센터, 북카페, 게스트 하우스, 숲속 둘레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인위적으로 산을 깎지 않은 경사설계와 삼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포레스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죽현마을 중앙공원, 배수지공원, 소담공원, 한성CC 등이 위치해 주민들에게 숲세권을 제공하며 인접 공원과 둘레길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분당선 죽전역 및 보정역이 인접한 곳에 위치해있으며 강남권 뿐만 아니라 수원, 분당까지도 빠른 이동이 가능해 직장인들의 출퇴근길에 편리함을 높였다. 오는 2023년 완공되는 GTX-A노선 용인역(수인분당선 구성역과 환승센터 조성 예정)개통시 삼성역까지 10분대에 강남역까지는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도 가까워 서울, 수원, 판교, 분당 등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다양한 상권 인프라도 주목된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이마트 죽전점 등이 인접해 있고, 보정동 꽃메마을 핵심상권 등이 자리해 있다.

특히 '경기용인 플랫폼시티'가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돼 사업추진이 본격화되며 미래가치 또한 기대된다. 경기용인 플랫폼시티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향후 용인시는 수도권 남부 신성장 거점도시로 광역급행철도(GTX) 기반의 교통허브, 경제자족도시 및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죽전 테라스&139'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오리역 3번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주말 한정으로 방문예약 후 모델하우스에서 상담을 진행 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와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