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 7월 4일 숀 'Way Back Home' 리메이크 음원 발매…메가 히트곡의 재발견

입력 2021-06-25 15:49



가수 런치가 'Way Back Home'을 여자 버전으로 다시 불렀다.

런치는 오는 7월 4일 올해 첫 신곡으로 'Way Back Home (웨이 백 홈) (2021)'을 발매한다.

'Way Back Home (2021)'은 지난 2018년 발매돼 전 세계 34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숀의 메가 히트곡을 여자 보컬인 런치가 색다르게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런치는 앞서 SNS에서 화제를 모은 'Way Back Home' 원곡 커버 영상에 이어 정식 리메이크 음원으로 리스너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하게 됐다.

특히 런치의 'Way Back Home' 커버 영상에 네티즌들의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던 만큼, 원곡자 숀이 이번 'Way Back Home (2021)' 리메이크 제작을 흔쾌히 허락했다는 후문이다.

런치 소속사 관계자는 "워낙 유명한 명곡인 'Way Back Home'을 여자 보컬인 런치가 불러서 주는 정서가 또 다른 듣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이번 여름에 매우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기대했다.

지난 2019년 '기억, 안녕 (Feat. 오반)'으로 데뷔한 런치는 지난해 오반의 '어떻게 지내'의 여자 답가 버전, 오반과의 프로젝트성 듀엣곡 'Paris (파리스)'을 발매해 주요 음원 차트에서 3개월 이상 롱런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앤 마리, 두아 리파 등이 소속된 워너뮤직과 손 잡고 캐럴 송 'Mr. Santa (미스터 산타)'로 리스너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익숙한 듯 새로운 느낌을 담은 런치의 'Way Back Home (2021)'은 오는 7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