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지난 10일 출시한 ‘제주우유파르페’가 출시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전통강자 ‘메로나’를 뛰어넘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5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제주우유파르페’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6/10~24)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5월 말 출시했던 ‘제주우유빙수설’도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8위에 올랐다.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2종을 합하면 현재 아이스크림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월드콘’ 보다 높은 수치다.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인기에 힘입어 이달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제주우유파르페’는 파르페 콘셉트의 아이스크림으로 청량한 제주 바다색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하단은 소다맛 샤베트로 상단에는 고소한 제주우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려 완성했다. ‘제주우유빙수설’은 제주우유를 넣은 우유얼음을 곱게 갈아 통팥과 연유를 올린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제주우유와 콜라보를 통해 우유 아이스크림의 맛과 품질을 극대한 차별화 전략과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아이스크림 수요가 높아진 점을 인기요인으로 꼽았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제주우유를 활용한 바류, 모나카류 등 다양한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