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스포스복합몰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주목

입력 2021-06-25 10:24


동탄2신도시 유일의 초대형 스포츠복합몰 그란비아스타가 주목 받고 있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동탄 2 신도시 동탄대로변에 자리하게 될 멀티플렉스 상업몰로 연면적 약 2만 8천평으로 경기남부 최대규모로 설계되어 공사가 진행 중이다.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나다. 현재 동탄역 SRT 수서고속철도가 운행되고 있으며 조만간 광역환승센터와 GTX A 노선, 동탄트램이 새롭게 개통될 예정이다. GTX 노선을 이용하게 되면 동탄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단 18분 소요시간으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그란비아거리를 모티브로 삼고 있는 테마 건물로, 곳곳에 이색적인 조형물이 세워질 예정이며 야외 이벤트 광장은 투우장의 모습을 본 따 설계되었다. 1층의 실내 아트리움의 경우 초대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300평 규모로 설계되었으며, 바닥패턴 장식과 플라맹코 춤사위를 연상시키는 조형물로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분위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동탄 2신도시는 유동적 배후수요 400만이 추정되는 신도시이다. 거주민의 상당수가 3040세대이며 인근 대기업 산업단지 종사자로 소득수준도 높은 편이라는 것 또한 초대형 스포츠복합몰의 향후 가치평가를 높이는 요소 중 하나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이들 3040세대 거주민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패밀리테마파크, 50미터 수영장, 대형 볼링장, 실내 서핑장 등의 집객력 높은 키테넌트들의 입점을 확정한 상태이다.

한편,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현재 사업지 인근 동탄대로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1층에 홍보관을 개관하였으며, 자세한 임대·분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