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공부 계획 세우고 달성까지" 와이즈캠프, '자기주도학습 콘텐츠' 주목

입력 2021-06-25 10:00


아이들이 성장할수록 자발적으로 학습을 계획하고 목표를 설정, 달성해 나가는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하다. 자기주도학습은 아이들이 학습의 주도권을 갖고 공부하는 만큼 능동적이며, 더 많은 것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는 능력도 커진다.

다만 한 학년씩 올라갈수록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은 어렵다. 어릴 때 형성된 습관을 곧바로 교정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와 같다. 이 때문에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와이즈캠프에서는 아이들이 학습 시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올바른 학습 습관을 익혀 나갈 수 있도록 '비주얼코칭' 학습관리 방법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선생님들이 수업 중에도 이용하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접목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비주얼씽킹은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 학습법으로 널리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메타인지능력'을 상승시킨다.

와이즈캠에서 제공 중인 '개뼈노트', '말뼈사전', '교과서 글뼈읽기'는 이와 같은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콘텐츠다. 먼저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으로,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게, 쉽게,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주는 학습이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해 기억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마지막으로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가지 종류의 지문들을 통해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다.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공부할 때 중요하게 여겨지는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와이즈캠프는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목표를 세우고 실천이 가능한 초등 플래너 '왘플래너'도 제공 중이다. 이는 연산 문제 풀기, 책 읽기 등 다양한 학습 목표를 설정 가능하며, 타이머로 목표 실행에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 체크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뿐만 아니라 랭킹 기능과 실시간 참여 중인 친구 수가 표시돼 동기부여가 되며, 학습 시 도움되는 음원과 백색소음도 감상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는 특히 스스로 학습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학습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비주얼코칭'도 제공 중이다. 비주얼코칭에는 라이브 화상수업 및 1:1 전화튜터링, AI 학습 솔루션이 포함된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전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친구들에게 내가 배운 것을 설명하며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통해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또 1:1 전화튜터링은 담당 선생님과 통화로 학습적인 부분에 대해 피드백 받을 수 있으며, AI 학습 시스템은 체계적인 학생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여기에는 AI 학습친구 '몰리'가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분석해 집중을 유도하고, 저장된 학습 데이터를 AI 맞춤 리포트로 제공하는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지난달 7세 전용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7세 맞춤형 학습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7세 대상으로 누리와캠 정회원 등록 시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와이즈캠프 무료 체험 신청 시 비상교육 수학문제집과 초등한자문제집 1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