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의 모든 관광자원을 한 곳에서 누리는 '그랑베이 낙산' 분양 중

입력 2021-06-22 11:12


국내 대표 휴양지 중 한 곳인 낙산해수욕장 앞 '그랑베이 낙산' 분양 소식에 국내 부동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인데다 풍부한 관광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 27㎡~66㎡, 총 436실의 대규모로 공급되는 '그랑베이 낙산'이 위치한 지역 일대의 관광객은 코로나19 이전 기준 약 1천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해당시설 앞에 펼쳐진 낙산해수욕장은 이미 서핑족들이 자리잡은지 오래다.

또한 인근에 낙산항, 낙산사 등 유명 관광지가 자리잡고 있으며 양양 오토캠핑장,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양양 쏠비치는 국내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관광객의 방문이 잦은곳이다.

교통입지조건으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IC 및 44번, 7번 국도와 인접하고 있어 서울 및 인근도시로의 왕복이 수월하다. 7번 국도를 이용해 인근 속초시와 강릉시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속초~양양~동해~삼척을 잇는 동해고속도로,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2026년 개통예정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호재도 있다.

아울러 양양국제공항이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최근 국제선 및 국내선의 전면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 또한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근래에 관광객이 줄었지만, 해당지역의 잠재 관광수요는 오히려 이전보다 증가한 것을 눈으로 직접 실감하고 있다"라며 "인근 지역개발소식 및 관광자원은 이 지역만이 갖고 있는 포인트가 수요자들에게 어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랑베이 낙산'은 '까뮤이앤씨'가 시공을 맡았다. 특히 '그랑베이 낙산'은 생활형 숙박시설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으로 최근 이슈인 규제들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금융권 대출규제 대상이 아닐뿐더러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홍보관은 현재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4길 5(양재역 8번출구)과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066-5 두 곳에 마련됐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