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FOMC 결과 소화
美 주간 실업보험청구 41만 2천명…예상 상회
美 10년물 국채금리 1.51%
에너지·금융·자재주 하락…기술주 상승
어도비 시간외 상승...주당순이익·매출 예상 상회
아마존 상승...JP모건, '비중확대' 투자 의견
넷플릭스 상승...키방크, '비중확대' 투자 의견
엔비디아 상승...제프리스, 목표가 854달러 제시
트윌리오 상승...IT 섹터 강세
피스커 상승...마그나와 장기 제조 계약 체결
큐어백 하락...코로나 백신 예방효과 47%
로블록스 상승...캐시우드, 13만주 이상 매입
국제유가 하락...연준 조기 금리 인상 시사·달러 강세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FOMC 회의 결과를 소화하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62% 떨어진 33,823.45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04% 하락한 4,221.86을 기록한 반면에, 나스닥 지수는 0.87% 오른 14,161.35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전일 연준이 예상보다 빠르게 금리 인상에 나설 수 있다는 신호를 보이며 달러가 강세를 보였고, 중국 당국의 원자재 가격 상승 억제 우려가 맞물리며 구리와 유가 등 원자재 가격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우와 캐터필러 등 자재 관련주들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며 다우에 하방 압력을 가했습니다. 또한 이날 발표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 역시 전주보다 3만 7천명 늘어난 41만 2천명을 기록하며 고용 회복세 둔화를 나타냈습니다.
반면에 전일 급등세를 보이며 1.58%대를 상회했던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이날 다시 1.51%대로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오늘장에서는 기술주 중심의 성장주가 선전하며 나스닥 지수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기술주가 1% 넘게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고, 반면에 에너지와 금융주 그리고 자재주는 2% 넘게 떨어지며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특징주]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의 주가 흐름부터 보겠습니다. 어도비는 장 마감 이후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EPS는 3.03달러 그리고 매출은 38억 4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모두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2%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FAANG주는 오늘 기술주의 강세 속에 일제히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JP모건은 다음주에 있을 아마존의 프라임데이를 앞두고 프라임데이 총 매출이 작년 대비 12%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마존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한 가운데 오늘 아마존의 주가는 2% 넘게 올랐습니다.
키방크는 하반기 넷플릭스 컨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며 넷플릭스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주가는 1% 넘게 상승했습니다.
반도체주들의 흐름도 대체적으로 양호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 가까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제프리스는 향후 병렬 처리 클라우드 컴퓨팅이 선전할 것으로 내다보며 엔비디아에 대한 매수 의견과 목표가를 월가 최고 수준인 854달러로 상향했습니다. 오늘 엔비디아는 4% 넘게 올랐습니다.
트윌리오 역시 오늘장에서 성장주 섹터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연초 이후 강한 이익 성장을 기록한 트윌리오에 대한 매수세가 유입되며 주가는 8%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전기차 스타트업인 피스커는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장기 제조 계약을 체결했고 2022년 11월부터 마그나가 피스커의 오션 전기 SUV를 생산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스커의 주가는 3% 넘게 올랐고, 테슬라는 2% 가까이 그리고 니오도 5% 넘게 상승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인 독일의 큐어백은 코로나 백신 임상 결과, 면역 효능이 47%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나며, 주가는 40% 가까운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반면에 큐어백 소식이 전해지면서 최근 임상에서 90%의 효능을 발표한 노바백스는 상승 탄력을 받았습니다. 오늘장에서 노바백스는 2% 넘게 올랐고, 화이자는 0.4%대, 그리고 모더나도 2% 넘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로블록스는 캐시우드의 아크 넥스트 제너레이션 인터넷 ETF가 전일 로블록스의 주가가 8% 떨어졌을 때 1천 1백만 달러 상당의 로블록스 주식 13만여주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로블록스는 0.4%대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연준의 조기 금리 인상 시사와 달러의 강세 속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1.5% 떨어진 71.04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1.84% 내린 73.02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연준이 매파 기조로 전환한 가운데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4.7% 떨어진 1774.80달러에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