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에게 전수받은 30년 노하우로 넓은 마당에서 직접 항아리에 수제방식으로 장을 담그는 것으로 알려진 전북 익산 소재 '4남매시골된장'이 발효콩 단백쉐이크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업체 측은 신제품 탄생 배경에 대해 " '몸에 좋은 단백질 쉐이크는 없을까?', '건강하게 먹으면서 살을 빼고 싶어', '갱년기 배가 나와',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 있어서 배가 나와' 등의 얘기를 듣고 우리가 한국식 단백쉐이크를 대접해드리자는 생각에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발효콩 단백쉐이크는 검은콩 청국장가루, 사과, 비트 및 당근, 단호박, 귀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바쁜 직장인들 또는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운동인들의 가벼운 한 끼, 우리 가족들을 위한 한 끼를 원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플라스틱 병으로 이루어진 해당 제품 자체에 물이나 우유와 타먹는 방식으로 먹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황수연 대표는 "인공·가공 단백질 쉐이크도 좋지만, 대한민국식의 단백쉐이크를 통해 고객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며 "신제품을 통해 대한민국 건강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해보고 싶은 게 꿈"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4남매시골된장 자사몰 또는 스마트스토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