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워너비인터내셔널과 정부와 미술계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미술품 감정기관으로 평가 받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워너비인터내셔널은 국내 굴지 기업들의 광고 및 홍보 대행 이력을 보유하여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획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것을 토대로 NFT 분야의 신사업 확장을 진행한다.
특히 K-POP 등의 한국 문화 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류잡지의 시초 '리얼코리아(Real-Korea)'를 창간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의 매체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브랜드의 세계 진출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글로벌 마케팅에 특화되어 있다.
이번 (사)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와의 업무협약은 기존의 마케팅 능력과 NFT 콘텐츠 수집 및 확장성, 플랫폼 구현을 실체화할 수 있는 기술력 등을 확보한 ㈜워너비인터내셔널이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국내 NFT 작품들을 세계화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미술품의 진위여부에 대한 감정평가를 보다 철저히 진행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NFT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현 NFT 시장에서 주요 논점이 되고 있는 작품에 대한 제도의 부재와 안전장치의 필요성을 해소하게 된 것이다.
해당 업무협약으로 NFT 통합서비스 플랫폼 및 NFT 작품의 글로벌 진출에 추진력을 얻은 ㈜워너비인터내셔널은 스타마케팅 전문기업 '스타로그인'과의 협력을 통한 연예인 NFT사업 확장으로 유명 연예인과의 콜라보는 물론 팬덤을 활용한 국내 NFT 작품의 대중화 및 글로벌 진출까지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워너비인터내셔널에서 런칭 예정인 'NFT 통합서비스 플랫폼'은 미술품 외 음악·영상·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문화 활동이 NFT를 통해 디지털 아트로 새롭게 탄생되며 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협력사인 'THE8 COMPANY'의 3D/360VR 기술력을 토대로 메타버스 환경을 구현하여 유저들이 아바타를 설정, 활동하며 다양한 경제활동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고 유저들과 소통과 친분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전시된 작품은 '마켓 플레이스'와 연동되어 다른 유저들과 편리하게 판매 및 거래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