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마스크용 건식MB필터 생산 전문기업인 ㈜프라나랩(대표이사: 강시철, 박대영)은 공기청정기 필터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공기청정기의 핵심부품인 헤파필터는 마스크에서 사용하는 MB(멜트블로운)필터를 주 원자재로 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극세 Meltblown 섬유에 정전기를 부여하여 저차압에 고효율의 성능을 가진 제품이며 향균(향곰팡이, 향바이러스, 향알러지) 및 탈위의 기능성을 부여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용 헤파필터는 습식방식의 MB필터이다보니 습기를 머금고 있다 보니 기온 변화나 보관기간에 따라 냄새나 세균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 바로 프라나랩의 건식MB필터라는 설명이다.
프라나랩 건식MB필터는 통기성을 극대화하면서도 미세먼지를 99.9%이상까지 집진(분리, 제거)할수 있으며 3년 이상 보관을 공식적으로 보장해 주는 공기청정기용 친환경 MB필터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작년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및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인증을 획득하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했으며,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신소재 MB 필터 연구에 전념하며 국내 최대 규모 11대의 최신 필터 생산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앞으로 각 라인들을 통해 제품 특성에 맞춰 대량 생산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