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에이디엠코리아, 코스닥 신규상장

입력 2021-06-03 09:00
수정 2021-06-03 09:00


6월 3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에이디엠코리아, 코스닥 신규상장

<한국>

오늘 에이디엠 코리아가 코스닥에 신규 상장될 예정입니다. 에이디엠 코리아는 제약회사와 바이오벤처 등에게

임상시험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수탁기관입니다. 현재 주요 고객사로는 대웅제약 등 국내 제약 회사들을 두고 있고, 올해 대만 필리핀 등을 포함해 내년에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4개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씨티은행의 두 번째 이사회가 오늘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국내 소매금융 철수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지만 현재까지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는 인수 의향자가 없어 매각 논의가 장기화 될 전망입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여당 초선의원들과 회동을 가질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총선 이후 초선 의원들과 만나는 것은 처음으로 이번 회동에서는 부동산 정책 등 국정 운영 방향에 대한 얘기가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국은행이 오늘 2020년 기업경영분석 결과 속보치를 발표하고, 4월 온라인쇼핑동향이 공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다음은 유럽 일정입니다. 오늘 유럽과 독일, 영국에서는 5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 지수 확정치가 발표되고, 이어서 영국의 5월 외환보유액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 내일 새벽에는 앤드류 베일리 영란은행 총재가 연설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미국 주요 기업 가운데 브로드컴과 룰루레몬, 도큐사인이 실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고용보고서에 대한 선행지표로 활용되는 5월 ADP취업자 변동이 나오고, 비제조업 부문의 경기를 반영하는 5월 ISM 비제조업지수도 발표될 계획입니다.

또 오늘 밤 노동부에서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를 공개할 예정이고, 마지막으로 내일 새벽 랜들 퀄스 연준 부의장이 연설을 진행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