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에 대한 관심 증가... '고덕 센트럴 수아주' 주목

입력 2021-06-02 10:49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 강화 및 종부세 강화 등 잇따른 주택 관련 규제가 나오면서 경기 지역 오피스텔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의 규제 강화로 매입이 어려워지자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경기지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지난해 7월 99.96에서 올해 3월 100.85로 확대됐다. 지난해 7월 한차례 감소한 것을 제외하면 8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로는 더 이상 시세차익 실현이 힘들어지면서 오피스텔의 수요가 증가한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처럼 오피스텔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규 분양을 앞둔 오피스텔 단지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분양 중인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가 그 주인공이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 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 4328-2번지에 지하 5층 ~ 지상 8층 오피스텔 전용 25~62㎡, 총 140실로 구성된다. 또한 인근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어 직장인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1공장은 2017년부터 가동 중이며, 제2공장은 작년 11월에 준공했고, 3공장은 올해 내 준공 예정이다.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 투자를 포함한 시스템 반도체 사업에 향후 10년간 133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내용을 담은 '시스템 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한 바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진위2일반산업단지와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상업지역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보다 규제에서 자유롭고 예?적금 대비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첨단산업단지가 주변에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는 안정적인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 센트럴 수아주' 오피스텔 홍보관은 고덕중앙로 290 에이스 퍼스트고덕 512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