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권 상업시설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 리체스힐'이 분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다(多)세권이란 역세권(지하철 또는 BRT 인근), 학세권(학교 인근), 공세권(숲, 공원 인근) 등을 포함한 신조어다.
상가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다세권일수록 가치가 높다. 역세권의 수많은 유동인구는 물론 학세권의 학생 및 학부모 수요, 공세권의 나들이 가족 및 연인 수요 등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을 글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다세권 상업시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6-3생활권 H2블록, H3블록에 들어서는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의 주상복합 상가 '세종 리체스힐'이 분양해 주목받고 있다.
실제 올해 초 분양한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가 세종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다세권 입지의 강점은 검증됐다.
세종 리체스힐은 바로 앞 간선급행버스 BRT해밀리정류장과 약 58,000㎡의 문화공원(예정), 그리고 유치원부터 초등학교(예정)·중학교(예정)·고등학교(예정)가 밀집해 있는 다세권을 갖췄다.
이외에도 인근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국제고 및 단지 인근 인문·과학·예술 통합 캠퍼스형 고교가 추진 중이다. 게다가 세종시 첫 번째 종합병원인 세종충남대병원과 홈플러스, 오가낭뜰공원, 기쁨뜰공원, 갈운천, 세종필드CC도 있어 이를 이용하는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동 인구 외에도 총 1567세대의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입주민의 고정수요는 물론 산과 공원으로 둘러싸인 6-3?4생활권의 약 1만 2000여 세대의 배후수요까지 품고 있다.
세종 리체스힐이 들어서는 6-3,4생활권은 타생활권 대비 상업용지비율이 낮아 경쟁할 상업시설이 적고 희소성을 바탕으로 지역 내 상권을 독점할 수 있다. 또한 조성 초기 상가 입주자는 선점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상가는 지상 1~2층, H2블록 132실, H3블록 60실 총 192실 규모로 다세권 유동인구 수요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는 오픈파크 스트리트몰로 구성될 예정이다.
세종에 없던 새로운 거리 컨셉으로 아케이드 스트리트, 오픈파크 스트리트, 에듀&퍼블릭 스트리트 총 3가지 테마로 꾸며진다. 간선급행버스 BRT(해밀리 정류장)대로변을 따라 배치되는 아케이드 스트리트는 고객 유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약 390m의 세종시 최장거리 스트리트몰로 구성된다. 또 오픈파크 스트리트는 약 58,000㎡의 문화공원(예정) 산책길을 따라 공원 이용객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배치된다. 에듀&퍼블릭 스트리트는 인근 초·중·고교 학생수요를 위한 교육 및 생활밀착 관련 업종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평일과 주말에 상관없이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인구가 유입돼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스포츠·레저·키즈·교육·생활·식음(예정) 등 다채로운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 세종 리체스힐은 테마명소를 만드는 특별한 아트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페스티벌 무드의 다채로운 배너와 플래그 사인을 설치할 수 있는 가로등 배너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 및 친환경 스트리트 조성을 위한 미스트 분수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저녁시간대 집객력과 고객 동선을 유도할 아케이드 조명이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4년 0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