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의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12월 2일 발매된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의 동명 타이틀곡 뮤비가 29일 오후 10시 13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NiziU는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에 이어 'Step and a step'까지 두 편의 1억 뷰 돌파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NiziU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tep and a step'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고 큰 사랑을 보내준 글로벌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겼다. "Step and a step"이라는 가사에 맞춰 발을 구르는 경쾌한 안무와 9인 9색 무지갯빛 매력이 더해져 보는 이들에게 무한 긍정 에너지를 선사했다.
이들은 앞서 2020년 6월 30일 발표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 뮤비로 공개 약 두 달 만에 조회 수 1억 건, 약 6개월 만에 2억 건을 돌파해 신드롬급 인기를 입증했다. 여기에 'Step and a step'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추가하며 강력한 '니쥬 파워'를 과시했고, 해당 기록은 NiziU의 정식 데뷔 기준 약 6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역대급 신예'의 면모를 실감케 했다.
'Step and a step'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만든 곡으로 모든 이들에게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가도 된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2021.05.10~05.16)에 따르면 주간 재생 수 196만 1538회를 기록해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달성했다. 이는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의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 1억 스트리밍 돌파에 이은 두 번째 기록으로 한층 의미를 더한다.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은 올해 1월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 인증을 획득했다. 오리콘 일간, 주간 싱글 차트 석권은 물론 발매 4주 만에 주간 차트 정상에 재등극하는 저력을 뽐냈고, 발매 첫 주에만 31만 1719포인트를 돌파해 '여성 가수 데뷔 앨범 기준 역대 2위'라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연일 새 기록을 쏟아내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는 NiziU는 정성 가득한 자체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중이다. 지난 4월 30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 리얼리티 콘텐츠 'NiziU Scout'(니쥬 스카우트)를 공개하고 팀 티셔츠 만들기, 운동회 등 다채로운 코너를 준비해 무대 위와는 다른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