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 응답하는 곰표, '안녕! 곰표치킨너겟' 통해 직접 커뮤니케이션 나서

입력 2021-05-27 09:00


오는 27일부터 대한제분의 69년 노하우가 담긴 배터믹스를 사용한 '안녕! 곰표치킨너겟'을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의류부터 맥주와 막걸리 등 주류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출시하는 콜라보 제품마다 MZ세대에게 각광받으며 뉴트로 열풍의 선두주자로 거듭난 대한제분의 '곰표' 브랜드가 이번에는 콜라보를 뛰어넘어 식생활과 직결된 곰표의 이미지를 살린 '안녕! 곰표치킨너겟'을 출시한다.

'안녕! 곰표치킨너겟'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비자에게 직접 말을 거는 표곰이 캐릭터가 그려진 패키지를 통해 고객과 더 깊은 교감을 기대하는 곰표의 진지한 니즈를 엿볼 수 있다. 특히 패키지 뒷면에는 5월 초 런칭한 커뮤니케이션 신소재 곰표체(곰표폰트)의 QR 코드를 인쇄하여 곰표체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가 자유롭게 곰표폰트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곰표치킨너겟은 이전에 출시해왔던 상품들과도 푸드 페어링이 가능하도록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와 꾸준하게 소통을 이어가고자 하는 곰표의 의지를 보여준다. 편의점 맥주시장을 휩쓸고 있는 곰표 밀맥주와의 곰표맥(주)너겟, 매콤한 곰표떡볶이와의 곰표떡너겟, 힙한 막걸리 '표문 막걸리'까지 다양한 조합이 어떻게 어우러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안녕! 곰표치킨너겟'은 곰표의 트레이드 마크인 '표곰이' 모양을 살린 치킨너겟으로 국내산 닭고기에 곰표만의 레시피를 더해 바삭하고 고소하게 탄생했다. 기존의 퍽퍽한 너겟을 벗어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안녕! 곰표치킨너겟은 곰표 특유의 혜자스러움을 담아 700g의 넉넉한 양을 제공하며 하림이 제조를 맡아 신뢰감도 더했다.

대한제분에 따르면 오는 27일부터 6월 중순까지 롯데마트 런칭 행사(담당MD 정석주)를 통해 9 곰표치킨너겟을 행사가격으로 전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내달 말일까지는 롯데마트 송파점과 수지몰점에서 '곰표왔다곰' 행사매대를 운영하여 곰표 맥주부터 곰표 국수, 곰표 부침가루, 곰표 튀김가루, 곰표플렉스팬까지 다양한 곰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