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배후수요, 단독상가, 경쟁자가 없는 상가, 권리금이 없는 상가는 무척이나 상가투자에 있어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하지만 이러한 요건을 갖춘 곳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에 이러한 장점들을 갖춘 상가가 수원에 선보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수원 영통 테크트리 스퀘어 상업시설은 6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가졌다. 삼성디지털시티에는 삼성SDI,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삼성전기, 삼성전자 디지털연구소, 삼성전자 모바일연구소 등 R&D와 마케팅 관련 인력이 약 3만4천여 명, 80% 분양율의 테크트리 지식산업센터와 계약 완료 된 기숙사 등으로 지식산업센터 분양 완료 시 약 4천700여 명의 단지 고정수요, 주변 상주인구와 유동인구 수요 8천여 명, 래미안 영통 마크원 등 주변아파트 약 1만2천200여 명 등 총 6만여 명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배후수요는 플러스알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희소성도 눈길을 모은다. 현재 주변 상권으로는 망포역, 영통역, 영통구청, 신동 카페거리 상권이 있지만 현장 주변은 상가나 상권이 형성되어 있지 않다. 주 7일 상가라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의 고정수요와 유동인구 등이 풍부하여 365일 24시간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신규 분양과 임대가 이루어져 창업자에게 부담으로 다가오는 권리금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상가에 분양과 임대가 완료되고 더 활기를 띄게 되면 가치는 오르게 마련이고 이로 인해 향후 권리금을 기대할 수 있다. 수원 영통 테크트리 스퀘어의 상업시설 비율은 10%로, 비교적 경쟁자에 대한 걱정 없이 가게를 운영할 수 있어 일반 창업자는 물론 소규모 배달업종 창업자 등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공은 롯데캐슬로 잘 알려진 롯데건설이 맡았다. 2020년 시공능력평가 8위, 한국서비스 대상 17년 연속 수상의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건설사로 올 11월 준공 예정으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수원 영통 테크트리 스퀘어 상업시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478-6번지 외 4필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이다. 홍보관은 영통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606 미네시티 1층 101호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