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엔비디아·스노우플레이크 실적

입력 2021-05-26 07:25


5월 26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엔비디아·스노우플레이크 실적

<한국>

오늘 제주맥주가 코스닥에 신규 상장될 예정입니다. 주관사는 대신증권으로 확정공모가는 3,20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제주맥주는 현재 크래프트 맥주 부문에서 인지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이어서 진시스템 역시 오늘 코스닥 시장에 상장됩니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확정공모가는 2만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주요 사업은 분자진단 기반 플랫폼 개발로 지난해 매출은 약 132억원으로 집계된 바 있습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여야 5당 대표를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3박 5일간의 방미 성과를 공유하고 한미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금융위원회가 오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행사를 개최합니다. 오늘부터 2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 스트롱 코리아 포럼 2021도 오늘 열립니다. 주 내용은 수소경제를 비롯한 에너지 기술의 미래로 글로벌 기업과 국제기구 등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통계청이 오늘 3월 인구동향을 발표합니다. 이번에도 출생아 수 감소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미국 주요 기업 가운데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가 실적을 공개하고, 이어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하원 연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이번 연설에서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필요성이 언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 겐슬러에 이어 랜들 퀄스 연준 부의장의 연설도 오늘 예정되어 있고, 밤 사이에 주간 MBA 모기지 신청건수가 발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