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진행한 누하스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이번에도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번 방송의 성공 요인을 세가지 꼽자면 ▲온열 기능, 6단계 자동모드, USB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뉴 클래식 안마의자'의 첫 쇼핑 라이브라는 점 ▲첫 방송인 만큼 푸짐한 사은품 및 경품 혜택으로 구성 된 점 ▲ 방송인 안선영을 앞세워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만한 상품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으로 분석된다.
70분간의 한정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뉴 클래식 안마의자'의 기능과 혜택,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컬러 제안, 돌발 퀴즈까지 알차게 구성되었다는 점이 이번 쇼핑라이브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과 방송인 안선영의 인지도로 인해 방송 전부터 약 3천 건의 알림 받기로 이전 방송 대비 15% 이상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방송 시작 10분 만에 라이브 메인 1위 노출, 방송 시작 30분이 넘어가면서부터 누적 시청자 수 5천 명을 돌파했다. 방송 종료 후에는 쇼핑 라이브 구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누하스는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만 약 2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 이는 누적 매출로 따지면 방송 회차 평균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안마의자는 무조건 체험 후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이 깨진 것이다.
누하스 관계자는 "진행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 때문에, 굳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 구매하는 고객이 점점 늘고 있다"며, "특히 방송 회차가 거듭날수록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조금 더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