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대표 걸그룹 woo!ah!(우아!)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손을 잡았다.
woo!ah!(우아!)의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woo!ah!(우아!)는 17일 위버스에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전 세계 와우(팬덤명)와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woo!ah!(우아!)는 나나·우연·소라·루시·민서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으로,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는 아이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해 5월 첫 싱글 'EXCLAMATION'으로 데뷔한 woo!ah!(우아!)는 11월에는 Z세대의 자의식 형성 과정을 그린 두 번째 싱글 'QURIOUS'의 타이틀곡 'Bad Girl'로 중독성 있는 음악과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Bad Girl'은 베트남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2주 연속 1위, 20주 연속 톱10을 달성했다. woo!ah!(우아!)는 탄탄한 실력과 5인 5색의 다채로운 매력을 앞세워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고, 데뷔 1년 만에 주목할 만한 글로벌 신예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woo!ah!(우아!)는 데뷔 전부터 여러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나 왔다. 이들은 세 번째 싱글 'WISH'의 발매를 앞두고 위버스에 합류, 글로벌 팬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버스는 woo!ah!(우아!)의 커뮤니티 오픈 기념으로 오는 19~25일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실시한다. woo!ah!(우아!) 위버스에 '와우들이 입덕한 woo!ah!(우아!)의 순간'을 이벤트 해시태그(#wooah_is_hope)와 함께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4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woo!ah!(우아!)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폴라로이드 또는 친필 사인 포스터가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woo!ah!(우아!)는 오는 27일 약 6개월 만에 세 번째 싱글 'WISH'로 컴백한다.